Rocky Linux will be released as an alternative for CentOS

RHEL 의 새로운 Fork 버전 Locky Linux !!

RHEL 의 Fork 로써 많은 이들의 사랑을 받은 CentOS Project 종료 계획에 대한 내용이 발표되었습니다. 모두들 당황하고 충격적이거나 또 매우 슬퍼 하셨을 겁니다. 앞으로 어떻게 해야 할지 난감했는데 마침 아주 좋은 소식을 접하게 되어 공유 드립니다.

 

원문에 따르면 CentOS 의 창시자인 Gregory M. Kurtzer 는 Redhat 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CentOS Linux 의 운영 정책에 불만을 가지고 CentOS 의 완벽한 대체가 되도록 Rocky Linux 를 제작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아직 Rocky Linux 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지만 RHEL 과 100% 호환이 가능하도록 즉, 기존의 CentOS  와 같은 배포판이 될 수 있도록 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.

 

CentOS 커뮤니티에서는 많은 사용자들이 불만을 제시했고 이로 인해 IBM 측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아직 알 수는 없지만 희망이 없을 거라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. 어쩌면 발표한 내용을 다시 돌리고 이전과 동일하게 CentOS 가 운영되는 것이 혼란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혹여나 발표한대로 CentOS 가 없어지게 되더라도 Rocky Linux Project 를 기대해 보도록 해야겠습니다.

 

기사 원문: Meet Rocky Linux: New RHEL Fork by the Original CentOS Creator

 

이 글은 umount 블로그 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.

0 0 votes
Article Rating
Subscribe
Notify of
guest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

0 Comments
Inline Feedbacks
View all comments
Scroll to top
0
Would love your thoughts, please comment.x
()
x